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염, 축농증으로 생길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14:36

    >


    안녕하세요? 해운당 깨끗한 의원님환절기에 접어들어 콧물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비염, 축농증 쪽이 한 가지 교차로가 더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콧물이 흐르고 본인의 코막힘 뿐만 아니라 콧물이 목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불편을 느끼기도 합니다.


    >


    콧물은 호흡하는 대기와 상피 세포 사이에서 2층간의 상호 작용을 담당하고 비강의 방어 작용을 합니다. 온도조절기능, 습도조절기능, 비강안에 들어가는 이물질을 용해시켜서 체외로 배출시키는 자정작용도 있습니다. 콧물의 성분은 비강 내로 들어간 항원이 자신의 미생물에 대한 방어작용을 합니다.


    >


    건강한 성인은 하루에 약 1L정도의 콧물이 발생합니다만, 특히 불편을 느끼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염, 축농증으로 인해 과도하게 콧물이 분비되면 매우 불편하게 됩니다. 후비루는 코에서 분비되는 점액이 인두에 쌓이는 목구멍으로 넘어가는 질환입니다. 감기, 축농증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가래를 유발하는 것보다 복잡한 질환이라고 해도 적절한 후비루 치료가 필요합니다.


    >


    간혹 목 근육이 본인의 연하 운동 이상으로 분비물이 목에 쌓일 수 있는데, 병원에서 검사를 해도 별 이상 소견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후비루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발병 원인을 찾아야만 후비루 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을 텐데요.


    >


    후비루는 가래와 같은 이물질이 코로 시작되어 목 뒤로 옮겨가는 것으로 불쾌감을 주는 질환입니다.감기나 축농증처럼 콧물이 자주 나쁘지않고, 비인두가령은 구인두에 점액 또는 점액고름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비루 증상이 있으면 목 주위가 답답해지고, 이물질을 토해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헛기침을 하게 됩니다. 편도와 인후염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점액이 목에 붙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답답하고 토하려고 해도 자꾸 헛기침을 해서 집중력 저하와 같은 불편을 겪습니다. 체질적으로 코, 인후, 기관지 점막이 약한 사람이라면 더 불쾌감이 있습니다.


    >


    비염, 축농증, 비인후염뿐만 아니라 오염된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어 코뼈가 일그러지는 초중격 만곡증, 노화 등으로 인해 코 점막이 위축되고 건조하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감기, 임신, 코를 마시는 습관,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후비루가 계속되면 목의 통증, 헛기침, 답답함뿐만 아니라 구취가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목구멍으로 넘어간 점액질은 단백질 성분으로 세균에 의해 분해되기 쉽고 질소화합물을 분비하여 악취를 풍길 수 있습니다.


    >


    후비루 치료를 위해 한의학적 접근으로 만족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코와 함께 폐, 코, 신장 장기의 면역력을 강화하여 후비루 치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혜은당 클린한의원 김대복 박사는 근본적인 체질을 개선하는 치료부터 시작해 원인과 증상에 따라 각각의 처방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농축환약이 과민 분말 형태의 신궁환을 기본으로 하고, 탕약이 과민발효제를 추가로 처방하고 있습니다. 코 안에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한약추출물인 비염겔을 비강에 삽입하여 노폐물을 제거하고 염증완화, 코 점막이 강화되도록 사용하고 있습니다.


    >


    콧물이 목 뒤(뒤)으로 옮겨지고 답답하후빌, 보다 근본적인 후빌 치료를 원합니다 면 25년 이상 진료의 경력을 가지킴데복 박사와 시작하세요. 체질에 따른 원인을 다스린 후 비루치료가 중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